본문 바로가기
활동/활동스케치(2021~)

[후기]24년 혜화역 딥페이크 성착취 엄벌 촉구시위

by 안산여노 2024. 9. 24.


오랜만에 활동소식 올립니다!
24년 9/21 토 혜화역에서 열린 ‘딥페이크 성착취 엄벌촉구시위’에다녀왔습니다.

이번 시위는 특별하게 제가 개인적으로 연대하고 있는 ‘글 쓰는 여성들의 열린 작업실 신여성’ 친구들과 함께 했습니다.

혜화역에 정말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셨는데요. 줄이 끝이 안보일 정도였습니다.

모두가 검은 옷을 입고 같은 공간 같은 자리에 한마음으로 힘차게 목이터져라 구호를 외치고 노래를 부르는데 눈물이 날정도로 감동이었습니다.

특히 이번 자리에서 어렵게 발언해주신 고등학생분의 발언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무대에 서기까지 많은 용기가 필요했을텐데 이렇게 목소리를 내주는게 너무나 멋졌습니다.

한편으로는 범죄자들을 제대로 처벌하지 않는 현실에 마음이 아프고 죄스러웠습니다. 또한 ‘내가 여성이라고 부당한 일을 당했을때 자신이 나서서 목소리를 내줄 것 이라고 여기 모인 몇천명도 당신을 위해서 나설것이다’ 라고 발언하셨분의 말씀도 기억에 남습니다. 마음 속 깊이 공감하고 뭉클했습니다.

제대로된 수사도, 처벌도 하지않는 답답한 현실에 무력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저는 깊고 강력한 연대를 느꼈습니다.

덕분에 그 에너지를 받아 큰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시위를 열어주신 주최측 고맙습니다. 그리고 고생많으셨습니다.

시위가 끝나고 여노 깃발을 펼쳐 사진을 찍을때 박수를 쳐주셨던 이를모를 분들께 깊은 감사와 연대를 보냅니다.💕 함께해준 친구들 💜 고마워요!

댓글